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일 오후 2시 도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활용 영어로드맵 안내와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수업혁신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는 2025년 3월부터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영어 정보 교과가 우선 보급된다.
이번 연수는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김효은 교육부 정책보좌관이 ‘인공지능 시대 우리 아이 완벽 영어 로드맵’이라는 제목으로 특별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인공지능 시대의 자녀 영어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도교육청 미래학력담당관 주관으로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보급 안내, 교실 환경 및 교수학습방법 변화, 스마트기기 과의존 우려,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영어교육에 대해 학부모들의 이해가 동반되고, 디지털기기 과의존 우려가 해소될 것”이라며 ”디지털교과서가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을 가능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교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연수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과학정보원, 17개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실환경의 디지털 인프라(스마트기기, 무선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해 테크센터와 디지털 튜터를 통해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