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의 더 큰 도약위해 시니어 여성 리더 힘 모아 달라

이 시장, 엘더스 연합 창립 5주년 기념 ‘6080 행복아카데미’ 특강
‘경북·포항의 더 큰 도약’ 주제로 미래 신산업 육성 중인 포항의 노력 강조

경북 포항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20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엘더스 연합 창립5주년 기념 ‘6080 행복아카데미’에서 경북 지역 시니어 여성 리더 2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포항의 더 큰 도약’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0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엘더스 연합 창립5주년 기념 ‘6080 행복아카데미’ 특강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 시장은 이날 특강에서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온 여성들의 활약상에 대해 설명한 후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확대되고 사회적 지위가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현대사회에 더 큰 미래로 나아가는데 부모님 세대의 경험과 지혜를 배울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인구 감소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포항시의 노력과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경북의 저출산, 의료 불균형 등 위기 극복에 포항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포항은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를 주도할 첨단 신산업인 이차전지, 바이오, 수소연료전지 산업 등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20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엘더스 연합 창립5주년 기념 ‘6080 행복아카데미’에서 경북 지역 시니어 여성 리더 2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포항의 더 큰 도약’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교육, 환경 등 정주여건 개선으로 사람들이 모여드는 살기좋은 도시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노력에 시니어 여성 리더들이 힘을 모아 포항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창립 5주년을 맞은 (사)엘더스연합(회장 채옥주)은 경북의 실버여성단체로 지난 2019년부터 노인의 능력개발 및 권익신장을 위해 어르신 평생교육과 일자리창출 사업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5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이강덕 포항시장의 특강을 비롯 인문학 박사인 박영호 목사의 ‘노년의 아름다움과 의미’, 이영숙 강사의 ‘함께하는 치매 예방법’ 등의 특강이 함께 진행됐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