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파워랩 공식 캐릭터 공모전 성황리에 종료

㈜파워랩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공식 캐릭터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파워랩의 친환경 포장재 이미지를 더욱 친근하게 알리고, 향후 굿즈, 인쇄물, 홍보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147팀이 참여했으며, 출품작들은 완성도, 독창성, 브랜드 연관성, 활용성을 기준으로 전문 디자이너와 파워랩 내부 심사를 거쳤고, 그 결과 두 개의 캐릭터가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공식 캐릭터는 ‘파워랩 히어로즈’로,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파워랩의 경영 철학을 반영한 에코아이와 블루썬더라는 두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아이는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선도하는 파워랩의 이미지를, 블루썬더는 믿음과 신뢰로 쌓아온 파워랩의 포장 문화를 귀엽고 친근하게 표현했다.

 

파워랩은 이 두 캐릭터를 브랜드 소통의 핵심 자산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굿즈 제작을 비롯한 인쇄물,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서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파워랩 김영민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파워랩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는 상징적 캐릭터를 선정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파워랩 브랜드가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파워랩의 친환경 경영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더욱 가까워지는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