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농협, 코엑스 푸드위크 2024 참가

코엑스 푸드위크 2024를 찾은 방문객들이 농협 홍보관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가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푸드위크 2024(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농협 우수 농식품 홍보에 나선다.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식품기업 약 1,000개사가 참가하고 5만여 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식품 전시회로, 바이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최적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는 이번 전시회에서 범농협 통합 홍보관을 운영하며 최근 K-푸드 열풍을 선도하는 냉동김밥을 비롯해 쌀 가공식품, 김류, 김치류, 홍삼류 등 수출 유망 품목을 선보인다.

 

또한 가루쌀주1) 체험존을 마련하여 가루쌀로 만든 가공식품을 시식하고, 가루쌀 미분을 직접 만져보며 일반 쌀가루, 밀가루와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동결건조주2) 김치양념블럭을 활용한 김치 담그기 시연행사를 진행하고 농협 즉석밥과 함께 시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였다.

 

박서홍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농협의 우수 상품들이 국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식품의 가치를 알리고 고객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주1) : 가루쌀은 일반 쌀보다 입자가 곱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어 떡, 빵, 면 등 가공식품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주2) : 동결건조 김치양념블럭은 물에 넣으면 3분만에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양념이 되어, 간편하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제품이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