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창립 84주년을 맞은 세종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춰 창의적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15년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전교생에게 코딩교육을 의무화하여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했으며 이러한 성과로 대양AI센터를 국내 최초로 개장했습니다.
대양AI센터에는 세종대학의 인공지능 관련 학과와 교수연구실, 미국 MIT대학과 같은 산학연 협업을 위한 개방된 공간 그리고 민간기업 수십개가 입주해 있으며 세종대는 국내 최초로 AI와 인간의 번역대회와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연이어 개최했습니다.
세종대는 국가방위에 최선봉에서 전력을 다하는 육·해·공군 장교를 양성하는 군사학과도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해병대 장교를 양성하는 학과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대학교는 현재 전체 재학생의 70%가 이공계로 혁신하고 있으며 2024 라이덴대학평가 국내 1위, 2024-2025 US뉴스 세계대학평가 국내 3위 등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세종(世宗)은 “세상에 으뜸”이라는 의미입니다. 세종대왕의 실사구시(實事求是)와 실용학문의 정신을 담아, 세상을 밝히는 인재를 육성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세종대는 앞으로도 국가와 사회에 꼭 필요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국민에게 봉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내 최고의 대학이 되겠습니다.
●심사위원
서구원(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교수)
박찬준(세계일보 광고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