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지드래곤, '가요대전' 8년 만에 출연…화려한 라인업

 

한류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G-DRAGON·권지용)이 8년 만에 SBS TV 연말 축제 '가요대전'에 출격한다.

 

11일 SBS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오는 25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의 최종 라인업 아티스트에 포함됐다.

 

지드래곤은 최근 7년여 만에 솔로 신곡 '파워(POWER)',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을 발표하며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변함없는 1위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8년 만에 '가요대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크리스마스 K팝 축제의 열기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이번 '가요대전'은 '투애니원(2NE1)'이 10년 만에 출연하는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키(샤이니), NCT 127, NCT DREAM, 에스파, (여자)아이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투어스,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등 총 29팀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역대 최고 수준의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을 완성했다.

 

2024 SBS 가요대전

 

특히 지드래곤이 '가요대전'에 출연하는 건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지드래곤은 올해 연말 시상식에 연이어 등장하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3일 열렸던 CJ E&M '마마(MAMA) 어워즈'엔 9년 만에가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날 지드래곤은 모자부터 상·하의까지 색깔을 맞춤한 분홍색 착장에 화려한 액세서리 패션으로 등장, 수많은 댄서들과 함께 무대를 채웠다. 그는 2017년 발매한 솔로곡 '무제'로 무대를 시작해 지난 10월 깜짝 공개한 신곡 '파워'를 선보였다.

 

한편 지난 4일 KBS가 발표한 가요 심의 결과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신곡 '홈 스윗 홈'은 "특정상품의 브랜드를 언급하는 등 방송심의규정 46조(광고효과의 제한)에 위배되는 가사"를 이유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문제가 된 부분은 곡 내에 등장하는 '에어비앤비'라는 브랜드명으로 보인다.


고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jolichio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