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부동산 단신] DL이앤씨 ‘아크로’ 주택전시관 새 단장 외

DL이앤씨 ‘아크로’ 주택전시관 새 단장

 

DL이앤씨는 자사 하이엔드(최고급)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ACRO)의 주택전시관(사진)을 새로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있는 이 전시관은 고객 취향을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소개하며, 전체적으로 주택전시관이 아닌 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을 받도록 꾸며졌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아크로 주택전시관을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재구성해 소비자에게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LH, 2025년 공공주택 총 6만가구 착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내년에 공공주택 총 6만가구를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보다 1만가구 더 늘어난 물량이다. LH는 내년 상반기에 1만2000가구를 착공하고 하반기에 4만8000가구를 착공하는 등 분기별로 물량을 분산해 사업 진행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설계, 발주 등 선행 단계를 미리 진행했으며, 수도권 사업지구를 중심으로 단지·주택 관련 인허가도 동시에 추진했다. 이한준(사진) LH 사장은 “앞으로도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발맞춰 주거안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더샵 라비온드’ 1월 분양

 

포스코이앤씨는 전북 전주시 기자촌구역에 들어서는 ‘더샵 라비온드’(투시도)를 내년 1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28개동, 총 2226가구(1단지 1138가구, 2단지 108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1426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권 정비사업인 만큼 주변에 교육, 교통,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면서 “단지 인근의 병무청 재개발, 종광대2구역 재개발 등도 예정돼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