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세무법인 리치앤택스X샵체인, 업무협약 맺고 협업 나서

샵체인 가맹점에 서비스특전 등 제공.. “세무리스크 제거 및 조세권익 증대 기대”

세무법인 리치앤택스(대표 이성헌)와 샵체인(Shopchain, 대표 김만걸)이 업무협약을 체결, 본격적인 협업에 나섰다.

 

지난 2021년 설립된 리치앤택스는 기장대리, 경정청구, 재산제세, 세무조사, 조세불복 등을 주요 업무로 두고 있다. 샵체인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리치앤택스는 오프라인 PG거래 관련 세무전문성을 바탕으로 샵체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하위 가맹점들에 다양한 특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샵체인 가맹점에 세무상담 및 부가가치세·소득세 환급금 검토, 세무기장 서비스(매월보고서, 예상부가세 제공)를 특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리치앤택스 관계자는 “갈수록 다양해지는 PG결제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에 기반하여 샵체인 가맹점에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MOU를 계기로 샵체인 가맹점의 세무리스크 제거 및 조세권익 증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무법인 리치앤택스는 설립 이래 고객에게 쉽고 명쾌한 세무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 및 서비스 관련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