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성 커진 증시·불안한 미래… 맞춤형 상품 찾아볼까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전쟁으로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2500선을 간신히 넘었고, 불안한 투자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안전자산인 금값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미래를 준비하는 투자자들의 투자와 소비방법도 달라지는 시기다. 이럴 때일수록 미래성장 가능성이 있는 각종 글로벌 지수 펀드와 우주산업 등 신성장 산업을 추종하는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분산투자에 나설 필요가 있다. 또 불안한 미래를 고려해 내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상품과 각종 혜택이 가득한 카드소비로 눈을 돌리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NH-Amundi(아문디)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선진국과 한국 시장에 상장된 우주항공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우주항공 산업은 기술 혁신, 적극적인 민간 투자, 우주 경제의 확장으로 인해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재사용로켓의 상용화는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왔다. 발사비용이 과거의 10분의 1 수준으로 획기적으로 절감됨에 따라 사업성이 증대되면서 민간의 위성발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다양한 국가의 우량한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펀드는 글로벌 우주항공 산업의 성장을 최대한 반영한다. 또 각 국가의 우주항공 산업 특성을 반영해 적절히 조합함으로써 리스크를 분산하고 풍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우주항공 기업들을 선별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퀀트 방식을 활용한다. 글로벌 금융기업인 팩트셋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주항공 산업과의 연관도가 높은 기업으로 이루어진 벤치마크 지수를 산출하며, 퀀트적인 방식을 통해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박진호 NH-Amundi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은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광범위한 투자 기회를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며 “우주항공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에 집중하는 것이 유효한 투자전략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