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메뉴 보기 검색

‘임금님표 이천쌀' 첫 벼 베기

입력 :
수정 :
폰트 크게 폰트 작게

23일 경기 이천시 호법면 비닐하우스 논에서 열린 ‘임금님표 이천쌀 첫 벼 베기’ 행사에서 이천시와 호법농협 관계자들이 노랗게 익은 조생종 ‘진부올벼’를 베고 있다. 진부올벼는 다른 농가보다 3개월가량 이른 올 2월10일 모내기를 했고, 인근 광역쓰레기소각장의 폐열을 공급받아 늦겨울에도 내부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해 왔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