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메뉴 보기 검색

세종문화회관, AIP 연수단원 50명 뽑는다

입력 :
수정 :
폰트 크게 폰트 작게

[세계닷컴]

세종문화회관이 예술 전공자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AIP 연수단원제' (Art Intenship Project)를 시행한다.

이번 연수단원제는 현재 어려운 경제적 여건으로 청년 실업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문화예술 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의 육성 및 발전에 기여코자 기획되었다. 

세종문화회관 이청승 사장은 "극심한 경기 침체 속에서 예술분야를 전공한 청년들의 뛰어난 재능이 사장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미취업 예술전공자에게 활동무대 제공함으로써 특화된 일거리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인턴들에게 '함께해요 나눔 예술', '무료 야외 공연' 등을 통해 실연 무대를 제공하고 공연제작 지원 등 경력 개발로 향후 관련분야 재취업 기회를 유도할 것이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종문화회관이 2009년에 모집하는 AIP 연수단원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응모자격은 만 29세 이하 해당 예술전공 분야 미취업 대학 졸업자이고, 지원자는 3월 26일(목)부터 4월 5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E-mail 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실기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최종합격자는 4월 14일(화)에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선발된 50명의 AIP 연수단원은 세종문화회관 산하의 9개 예술단체에 소속된다. 보수는 월 100 만원 가량 으로 책정되며, 이들은 2009년 12월 31일까지 약 9개월 동안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선발된 세종문화회관 AIP 연수단원은 다양한 문화예술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이들은 세종문화회관 산하 예술단의 단원교육 프로그램, 워크숍에서 교육을 받고 예술단 연주자, 기획, 홍보, 마케팅, 악보, 조연출, 조안무, 뮤직 어시스트 등의 역할로 정기공연 , 시민공연 등 세종문화회관 주최 공연에 참여한다. 또한 이들에게는 세종문화회관 예술단의 정규단원 및 스텝 공채 시 가점부여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