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동국대학교 테솔(TESOL) 전문과정 개설

국비지원으로 테솔과 어린이 테솔을 동시에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캘리포니아주립 롱비치 대학교에서 자격증을 수여하는 테솔(TESOL) 정규과정과 함께 어린이테솔 60시간을 연계, 총 180시간의 테솔(TESOL)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테솔(TESOL) 전문과정을 모집, 7월 방학과정과 9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4대 영역의 수업계획안 작성 및 모의수업 등 다양한 실습교육을 통해 교수법을 배우는 것은 물론 영유아 대상의 activity 교수법을 다루는 어린이 테솔 (TESOL for children) 과정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시간과 경비를 최소화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테솔(TESOL)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수 후에는 취업 전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어 강의경험이 없는 이들에게 특히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업은 원어민 교수에 의해 100% 영어로만 진행되며 다양한 실기위주의 수업과 수업시연 등으로 영어교수법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어린이 테솔 60시간 특강과정은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어 타 지역 학생들의 수업참여도 가능하다.

동국대학교 테솔(TESOL)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레벨테스트를 먼저 받아야 하며 전업주부는 물론 취업을 준비중인 대학 재학생과 일반인 및 원어민도 학력 제한 없이 입학할 수 있다.

또한 재직자 내일배움 카드를 통해 수업료 중 118만원을 국비로 지원 받을 수도 있어 학교에 근무하는 비정규직 교원은 물론 일반 직장의 계약직, 파견직, 단시간 근로자 등도 수업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 다양한 계층의 지원이 기대된다.

입학 희망자들을 위해 13일에는 동국대학교 학술관에서 테솔(TESOL) 과정 입학설명회를 개최, 입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과정안내는 물론 무료 레벨테스트와 함께 당일 등록 희망자에게는 수업료 및 교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참가신청과 문의는 동국대학교 테솔 홈페이지(www.dongguktesol.com)이나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TESOL’로 친구검색을 통해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