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징맨 황철순, 178cm 키에 83kg의 건장한 체격...인터뷰 "헬스 보충제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노하우 대방출

황철순 (사진= 황철순 SNS)

징맨 황철순, 178cm 키에 83kg의 건장한 체격...인터뷰 "헬스 보충제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 노하우 대방출

케이블채널 tvN 코미디빅리그에 출연 중인 ‘징맨’ 황철순이 폭행시비에 휩싸였다. 이 가운데 황철순의 헬스 보충제 선택에 관한 설명이 관심을 끌고 있다.

황철순은 과거 한 매체의 인터뷰를 통해 "단백질보충제는 근육 발달을 뿐만 아니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충제가 있다"고 말했다.

황철순은 "헬스보충제는 종류에 따라 근육발달, 체중증가, 다이어트, 근육 회복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황철순은 일반적으로 근육 발달을 위해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 “기초근육 생성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먼저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황철순은 근육 선명도를 증가시킬 경우에는 순도가 높고 흡수가 빠른 ‘가수분해유청단백(WPH)’ 보충제를 선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체중 증가 및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헬스보충제가 좋다고 이야기했다. 또, 근손실 방지 및 근육 회복 시에는 아미노산 보충식품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황철순은 “아미노산 제품 중에서도 BCAA아미노산은 근육합성을 돕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 시 함께 복용할 것을 추천한다”며 “운동으로 부족한 미네랄이나 비타민을 섭취할 시에도, 비타민 B군의 경우 웨이트 트레이닝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헬스보충제 선택 노하우에 대해 황철순은 “식약청의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선수들이 애용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헬스보충제를 고르는 방법”이라고 이라며, “실제로 황 선수를 비롯해 전문 선수들이 애용하는 스포맥스 헬스보충제의 경우 식약청 검증은 물론 의약성분 및 화학성분이 전혀 없어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보충제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한편 1983년 9월 1일 출생한 황철순은 178cm 키에 83kg의 건장한 체격을 자랑하며, 2012년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아메리카 프로 세계챔피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슈팀 en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