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마마무, 싱글 '아이미스유' 발표…"재킷사진이 좀 그렇네"

 

다음달 말 첫 정규앨범 발표를 앞둔 걸그룹 마마무가 프리 싱글을 깜짝 발표한다.

마마무는 28일 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프리 싱글 ‘아이 미스 유(I Miss You)’를 전격 공개하며 첫 정규앨범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음오아예’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 ‘아이 미스 유’는 미니멀한 사운드로 시작해 피아노 반주 위로 흐르는 마마무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매력적인 보이스가 독보적인 R&B 발라드 곡이다.

여기에 노래의 후반부로 치달을수록 마마무 특유의 현란한 애드립 라인이 등장, 멤버별 뛰어난 가창력과 웅장한 스케일에 저절로 감탄이 터져 나온다.

기존에 마마무가 보여줬던 발랄하고 비글미 넘치는 모습과는 180도 다른 모습으로,  음악적으로 한 단계 성숙한 반전 매력이 돋보인다.

그간 마마무는 무대 위 좌중을 압도하는 퍼포먼스와 무대매너,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인정받았다면 이번 프리 싱글 ‘아이 미스 유’에서는 오로지 100% 마마무의 4인 4색 보컬 실력만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마마무는 지난해 여름 ‘음오아예’를 통해 음원차트를 휩쓸며 걸그룹 대전에서 ‘음원강자’로 살아남은 만큼 신곡 발표 소식은 또 한번 순위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처럼 마마무는 프리 싱글 ‘아이 미스 유’로 워밍업을 한 후 다음달 말 첫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앞서 마마무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프리 싱글  ‘아이 미스 유’ 오디오 티저를 깜짝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