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곧바로 써먹을 수 있는 7가지 메이크업 스킬

 


여성들은 메이크업을 할 때 브러시를 완벽하게 이용하지 못한다. 아울러 당신은 매끄러운 아이라이너를 그리기 위해 매번 애를 먹거나 헤어컬이 금방 풀어져 실망한다. 파운데이션이 벗겨지고 아이라이너가 번지는 것을 너무 걱정하지 마라. 몇 가지 스킬만 안다면 완벽한 메이크업에 한 단계 가까워질 수 있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wittyfeed.com)가 여성에게 도움이 될 메이크업 비법을 공개했다.

 


1. 목적에 맞는 브러시 사용
우리가 화장할 때 쓰는 브러시는 각각의 목적을 갖고 있다. 만약 목적과 동떨어진 브러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보자. 당신 피부 유형과 목적에 따라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지금보다 나은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2. 립라인에 컨실러 사용
선명한 입술 표현을 위해 입술 주변에 컨실러를 사용해보자. 컨실러 사용 후 립스틱을 발라주면 경계가 분명해져 입술이 더욱 돋보인다.


3. 가짜 속눈썹 사용
가짜 속눈썹을 붙이는 팁. 접착제를 붙인 가짜 속눈썹을 45도 각도로 기울여 기존 속눈썹과 밀착시킨다. 부족한 부분은 아이라이너로 채워준 후 마스카라로 마무리한다. 이때 반드시 속눈썹을 붙인 후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자연스러운 표현이 완성된다.


4. 코의 음영 표현
코에 윤곽 살려줄 때 코의 등고선을 따라 피부색보다 밝거나 짙은 색의 컨실러를 발라준다. 컨실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5. 마스카라로 아이라이너 그리기
마스카라를 이용해 라이너를 그릴 수 있다. 아이라이너 전용 솔에 마스카라를 묻혀서 사용하면 리퀴드 아이라이너처럼 잘 그려질 것이다.


6. 얼굴 윤곽 표현
피부색보다 밝은 톤의 하이라이터를 브러시로 코 밑(인중)에 칠한다. 갸름한 턱 라인을 위해 턱선을 따라 칠한 다음 코와 눈 밑, 양쪽 눈썹 하단도 밝은 톤으로 음영을 살려준다. 그 후 짙은 색 파운데이션으로 광대뼈 아래쪽과 이마 바깥 라인에 짙은 색의 파운데이션으로 음영을 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스펀지를 사용해 얼굴을 톡톡 두들겨주며 경계를 흐릿하게 만들어 주면 완성.


7. 눈썹 채우기
앵글 브러시(Angled Brush)와 빗 브러시(spoolie Brush)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눈썹 선을 표현할 수 있다. 먼저 앵글 브러시로 눈썹을 그린 후 빗 브러시로 문지르면 펜슬 라이너로 그렸을 때보다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위티피드(wittyfe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