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메뉴 보기 검색

자연계 전문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재수정규반 마감 임박

입력 :
수정 :
폰트 크게 폰트 작게

2021학년도 정시 대입전형 결과가 각 대학별로 속속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수많은 수험생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그중 모의고사에 비해 낮은 점수를 받았거나 평상시 원하던 대학에 지원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정시 전형 결과에 상관없이 재수를 결심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그 이유는 재수는 대학에 다니다가 수능을 다시 보는 일명 ‘반수’보다 새해 초에 처음부터 독한 마음을 갖고 시작해야 성공률이 높기 때문이다. 재수를 결심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중의 하나는 재수 방법이다. 등하원이 규칙적이면서 10시 정도까지는 자습을 시키는 재수종합학원, 아예 기상에서부터 취침시간까지 짜인 하루 일과에 맞춰 학습하는 기숙학원, 부족한 과목을 필요에 따라 적절히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는 명강사 단과학원,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면서 필요한 인터넷 강의를 활용하는 방법 등 다양하다. 재수방법은 학생이 지금까지 공부한 학습수준과 성향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스스로 학습관리가 이루어지기 어렵고, 주위의 유혹에 흔들리기 쉬운 학생이라면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단, 기숙학원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학생 스스로 선택한 결정이어야 한다. 부모와 자식 간의 갈등상황을 피하기 위해 본인 의사를 고려하지 않고 강압적으로 기숙학원을 선택할 경우 학습효과도 떨어지고 중간에 퇴소할 확률도 높아진다.

 

의·치대를 비롯해 서울대·연세대·고려대 등 이른바 ’SKY 대학‘에 학생들을 진학시킨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학생 개인 성적을 기본으로 목표에 맞는 학습 방법을 안내하고, 맞춤형 입시전략을 세워 지도한다. 수준별로 반을 편성한 자연계열 맞춤형 강의, 단원별 심화수업인 레벨업 수업, 취약파트 클리닉 수업, 학생끼리 서로 묻고 답하는 그룹스터디, 매월 치르는 모의고사 등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을 갖췄다.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에는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의 입시 경력을 지닌 입시전문가가 포진해 있다. 일단 개강과 함께 신입생이 들어오면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생에게 맞는 목표 대학을 설정하고, 매월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 성적과 목표 대학의 성적이 얼마나 가까워지고 있는 지를 파악하고, 매월 성적 상담을 통해 담임교사의 처방이 따른다. 철저한 담임제로 입학 시부터 기초상담, 모의고사 후 성적상담, 수시상담 및 수능 후 정시상담까지 입시 전문가인 담임들이 학생들의 목표대학 합격을 위해 입시지도에 만전을 기한다.

 

더불어 학생관리에 충실한 4 담임 시스템 학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4 담임 시스템은 입시담임(성적 분석과 수시·정시 합격 전략상담), 교과담임(수업과 영역별 고득점 방법), 주간 생활담임(자기주도 학습 효율의 최적화 관리), 야간 생활담임(숙소 안전관리와 학생 건강관리)으로 1명의 학생을 역할 분업과 협력 관리로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또한, 탁월한 실력과 수준 높은 강의력을 갖춘 강사진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열정적으로 강의할 뿐만 아니라 최신 입시 경향을 연구해 교재를 개발하고 수업 커리큘럼을 짠다. 또한 교무실의 문턱을 낮춰 학생들이 스스럼없이 다가와 질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국어, 수학, 영어 그리고 과학탐구 8개 전 과목을 개설하여 정규수업을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등재된 정규강사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수준에 따라 반편성하여 고등학교 개념부터 다시 가르쳐 수능을 준비할 수 있는 기본기를 형성해 나가게 된다.

 

자연계열 맞춤식 상위권 전문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의 ‘2021 재수정규반’ 마감이 임박하였다고 밝혔으며, 재수를 고려하고 있다면 미리 등록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자세한 내용 및 등록은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홈페이지 혹은 학원 전화 시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