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14일 나흘간 전국적으로 780만여 가구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여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을 완료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15일 0시 기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가구 수는 누적 780만1247가구, 5조 2283억 4400만원이다.
하지만 막상 쓸 곳을 살펴보면 세대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소비하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온라인 전자 상거래, 대형전자 판매점, 유흥 및 위생업종, 레저업종 등이 제한되어 있어 실제 소비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에서는 이번 재난지원금으로 어려워진 취업을 타개하고자 자격증, 컴퓨터, 기술 등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것들을 공부하자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다.
취업 교육 전문기업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제로페이, 선불카드 등의 수단을 이용해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다.
학원 관계자는 "실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이용해 감사하게도 저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여러 교육과정을 등록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소중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저희 학원에서 취업 준비나 자격증 취득에 지장이 없도록 교육취업팀을 2배 증설했다.”고 전했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9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전문학원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각종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진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영상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유튜브 크리에이터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아트웍 ▲IT개발 ▲OA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등이 있으며,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서는 포트폴리오 수업 후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는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육전문 기업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9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전문학원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