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가 자랑하는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1∼50화가 설 연휴인 14일까지 무료로 특별 제공된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Quest: 게임에서 유저가 실행해야 하는 임무나 특정 행동)창이 눈 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그에게만 보이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록 레벨이 오르면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E급 헌터에서 빠르게 강해져 최강 헌터 등급인 S급까지 각성하는 활약이 펼쳐진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지는 ‘나만의 헌터증 만들기’ 친구 초대 캐시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가 직접 본인의 이름을 입력해서 ‘나 혼자만 레벨업 헌터증’을 만든 후, 작품 주인공인 성진우처럼 헌터 미션을 통해 친구를 많이 초대할수록 E급에서 S급까지 레벨업 하면서 캐시를 선물 받는 이벤트이다. 30명의 친구에게 초대+열람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S급으로 레벨업할 경우에는 최대 9000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 누적 조회 수 5억 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600만명(웹소설+웹툰 합산)을 자랑한다. 지난해 ‘카카오페이지 2020 어워즈’를 통해 84만명의 독자들에게 ‘올해의 웹툰 작품’ 1위로 꼽힌 바 있다. “엄청난 퀄리티와 디테일, 박진감, 재미를 다 갖춘 작품”, “작화는 물론 연출까지 완벽하다”, “이거 봤으니 눈감아도 된다”는 평과 함께 ‘나혼렙 신도’를 자처하는 열혈 독자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이미 국내를 넘어 일본, 북미,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세계적 인기를 누리며 국가대표급 K-웹툰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카카오 재팬 웹툰 플랫폼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 및 ‘2020 픽코마 어워드’을 2년 연속 수상한 한편, 하루 최고 150만명에게 열람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 플랫폼 부문 COO 박정원 부사장은 “나 혼자만 레벨업은 카카오페이지는 물론 일본, 북미, 중국 등에서도 전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는 K -웹툰이다”라며 “아직 나 혼자만 레벨업을 접하지 못 한 독자들이 있다면 이번 설연휴 50화 무료 제공 이벤트를 통해 정주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혼자서 만이 아니라 친구들과도 함께 작품을 볼 수 있도록 출석체크, 친구초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alex@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