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 안젤리나 다닐로바 “1명은 집들이 선물만 줘” 해명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맨 아래 사진)가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지난 4일 7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덴마크 출신 모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Sissel(시슬)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Huge Apartment Changes! it finally looks like a home’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시슬은 지인들과 집들이를 했고, 이 부분이 문제가 됐다.

 

시슬과 남자친구가 준비한 집들이 파티에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방문한 뒤 이후 두 명의 친구가 더 방문해 5인이 함께 저녁을 먹는 모습이 포착된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로 정부는 거리 두기 2단계 지침을 내린 가운데 ‘5인 이상 사적 모임 집합금지’를 시행 중이다. 이를 어길 시 감염병 법률에 따라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도록 하고 있다.

 

이에 안젤리나 측은 9일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일 유튜버 시슬의 집들이 파티에 참여한 것이 맞다. 그러나 참석자 중 한 명(시슬의 남자친구)은 선물만 주고 떠나 총 4명이 식사와 게임을 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온 국민이 조심해야 할 코로나 감염증 시기에 5명이 사적 모임을 한 것처럼 편집이 되어 오해를 일으켰다. 유튜버 시슬에게 즉각 영상을 삭제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현재 시슬의 채널에서 해당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한편 안젤리나 다닐로바는 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등 각종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사진=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