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박물관은 2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프랑스 토타벨 선사박물관에서 한국 구석기문화 특별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의 구석기유물이 프랑스에서 직접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별전에는 연세대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유물 30점을 비롯해 국립춘천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석장리박물관, 한남대 중앙박물관 등이 소장하고 있는 유물 등 48점의 유물이 전시된다. 4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는 프랑스 파리 인류박물관에서도 한국 구석기문화 특별전이 개최된다.
서강대가 운영하는 어린이 영어교육기관인 SLP(Sogang Language Program)가 2016년 새 학기를 맞아 전국 68개 학당에서 초등부 신입생을 모집한다. SLP 초등부의 커리큘럼은 학생의 연령 및 학습 수준에 따라 집중과정(Intensive Track)과 몰입과정(Immersion Track)으로 나뉜다. 수강 및 상담 문의는 서강SLP 본사(02-716-1230)나 홈페이지(www.slp.ac.kr)를 참고해 가까운 학당(전국 68개 학당)에 하면 된다.
교육출판기업인 좋은책신사고가 2017학년도 수능을 위한 국어영역 문학 교재인 ‘오감도 최다문항’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수능 국어영역의 문학 파트를 기초부터 실전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11종의 국어 및 문학 교과서 작품, 수능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등의 출제 작품, EBS 연계 교재 및 교과서 외 주요 작품을 담고 있다. EBS 저자와 수능 분야 전문가들이 집필했다. 고전산문, 현대산문, 고전시가, 현대시별로 출시됐고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